청주공항패키지

청주공항 동계 최적기 12월-2025,1, 2월도 캄보디아 프놈펜 +세계의 대유적 앙코르왓 CJB문화탐방 전국예약센터 월드라이프여행사 김부국대표 안내 010-5461-3247

월드라이프 2024. 8. 30. 19:29

청주공항 동계 최적기 12-2025,1, 2월도 캄보디아 프놈펜 +세계의 대유적 앙코르왓 CJB문화탐방

전국예약센터 월드라이프여행사 김부국대표 안내 010-5461-3247

 

 

전국예약센터 월드라이프여행사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200 수동빌딩 1

043-224-4440/ 043-224-4441/ 070-8244-4440/ 070-8670-4562

전예지실장 010-4555-3244/ 김정섭팀장 010-9425-1301 김부국대표 010-5461-3247

 

 

 

앙코르왓 지상안내

 

Angkor Wat, Cambodia 등재 일자: 1992년 앙코르 고고학 공원은 12개의 주요 사원과 수십 개의 작은 구조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앙코르 와트'는 그중 가장 크고 가장 중요한 사원으로 12세기의 풍부한 예술 작품과 거대한 크기로 인해, 단연 세계 최고의 문화 유적지입니다.

 

앙코르 와트를 방문한 첫 서양인 탐험가들 중 한 명이었던 안토니오 다 마달레나는 스페인의 선교사였으며, 1586년에 처음으로 앙코르 와트를 방문했다. 그는 이 거대한 유적을 보고 감격하여, '이 유적은 펜으로는 도저히 표현할 수 없는 장엄한 건축물이다. 특히 이 유적은 세계의 그 어떠한 곳과도 다른 독특한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인간 지성이 보여줄 수 있는 극도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고 있다'라고 적었다. 1860년 경에는 프랑스의 식물학자이자 탐험가 앙리 무오가 이 곳을 방문했으며, 그는 자신의 탐험록을 출판하여 서구 세계에 앙코르 와트의 존재를 널리 알리는 데에 큰 기여를 하였다. 그의 탐험록에는 아래와 같은 내용이 담겨있다.

 

이 사원은 솔로몬의 성전과 비견될 만하며, 고대의 미켈란젤로가 세운 것과 같은 느낌을 준다. 가히 가장 아름다운 건물들 가운데 영예로운 이름을 올릴 만한 건물임이 틀림없다. 이는 그리스나 로마의 신전들보다도 훨씬 더 장엄하다

 

— 앙리 무오

 

사원 설계와 건축 작업은 수리야바르만 2(재위 1113~1150)의 재위기였던 12세기에 시작되었다. 앙코르 와트는 왕실용 사원이자 수도의 핵심 사원으로 지어졌으며, 비슈누에게 봉헌되었다. 앙코르 와트에서 창립 연대나 건축 시기를 알려주는 유물이 단 하나도 출토되지 않았기에, 앙코르 와트의 본 이름은 알려져 있지 않다. 다만 비슈누에게 바쳐진 신전이었기에 '바라 비슈누-(Varah Vishnu-Lok)'이라고 불렸을 가능성은 있다. 앙코르 와트는 수르야바르만 2세가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공사가 중단되었기에, 현재 앙코르 와트의 일부 부분에는 장식 작업이 미완으로 남아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참고로 수리야바르만 2세의 유명은 '파라마비슈누로카'인데, 직해하면 '비슈누의 세계로 떠난 왕'이라는 뜻이다. 이는 수리야바르만 2세을 신격화하고 그의 업적을 치켜세우려는 의도가 깔려있다고 볼 수 있다.

앙코르 와트(크메르어: អង្គរវត្ត, 영어: Angkor Wat, Angkor Vat)는 캄보디아 시엠레아프 주의 앙코르에 위치한 사원으로, 12세기 초에 수리야바르만 2세에 의해 옛 크메르 제국의 사원으로서 창건되었다. 앙코르 유적 중에서 가장 잘 보존되어 있으며, 축조된 이래 크메르 제국의 모든 종교 활동의 중심지 역할을 맡은 사원이다. 처음에는 힌두교 사원으로 힌두교의 3대 신 중 하나인 비슈누 신에게 봉헌되었고, 나중에는 불교 사원으로도 쓰였다, 옛 크메르 제국의 수준 높은 건축술을가장 잘 보여주는 유적이다. 또한 캄보디아의 상징이기도 하기에 국기에도 그려져 있고, 세계적으로도 명성이 높은 관광지이다.

 

앙코르 와트는 12세기 크메르 제국의 황제 수리야바르만 2세에 의해 약 30년에 걸쳐 축조되었다. 사원의 정문이 서쪽을 향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것은 해가 지는 서쪽에 사후 세계가 있다는 힌두교 교리에 의한 것으로, 앙코르 와트가 데바라자의 사후세계를 위하여 지어진 사원임을 짐작할 수 있다.[2] 앙코르 와트는 크게 산처럼 생긴 탑들과 그를 둘러싸고 있는 회랑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때 이 탑들은 불교 신들의 고향인 수미산을 상징한다. 앙코르 와트는 길이 5km가 넘는 깊은 해자에 둘러싸여 있으며, 외벽은 그 길이가 3.6km에 달한다. 외벽 안쪽에는 3개의 회랑들이 벽을 이루어 지어져 있고, 사원 정중앙에는 4개의 탑이 1개의 중앙 탑을 중심으로 세워져 있다. 앙코르 와트는 그 거대한 규모뿐만 아니라 지극히 정교한 건축 기술과 벽화들로도 매우 유명하며, 특히 여백을 거의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빽빽히 새겨진 부조들로 세계적인 역사적가치로 잘알려져 있다.

 

앙코르(Angkor)는 산스크리트어 나가라에서 파생된 도읍이라는 의미의 노코르(Nokor)의 방언이고, 와트(Wat)는 크메르어로 사원이라는 뜻이니 앙코르와트는 '사원의 도읍'이라는 뜻이된다. '사원의 도읍'이라는 의미인 앙코르 와트라는 이름은 16세기 이후부터 사용되었다.

 

앙코르 와트는 크게 거대한 산처럼 생긴 탑들과, 이를 둘러싸고 있는 회랑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를 잇는 축을 기본으로 하여 지어진 앙코르 와트는, 테라스에서 보았을 때 특정 탑들이 춘분, 하지, 추분, 동지 때 태양이 뜨는 위치를 가리키고 있다고 한다. 특히 중앙 탑의 경우, 춘분 때 태양이 떠오르는 위치와 정렬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앙코르 와트는 신들이 사는 곳인 메루산, 즉 수미산을 상징하며, 중앙에 있는 5개의 탑은 메루산의 다섯 봉우리를 상징한다. 또한 사원을 둘러치고 있는 벽과 해자는 메루산의 산맥들과 이를 둘러싸고 있는 깊은 바다를 상징한다. 평민들은 오직 가장 낮은 1층에만 출입할 수 있었으며, 가장 높은 3층에는 오직 최고위 승려들과 왕만이 출입할 수 있었다. 층수가 높아질 수록 올라갈 수 있는 자격 제한이 엄격해졌던 것이다

여타 앙코르 사원들과는 다르게 앙코르 와트는 동쪽보다는 서쪽에 조금 더 치우쳐 있다. 고고학자들은 이를 통해 수리야바르만 2세가 앙코르 와트를 자신의 장례용 사원으로 삼으려 했다고 추정한다. 게다가 회랑에 새겨져 있는 부조들의 순서가 반시계 방향으로, 즉 전통적인 힌두 양식의 반대 방향으로 배치되어 있다는 점 또한 앙코르 와트가 일반적인 힌두 사원이 아니라 사후 세계와 깊은 관련이 있는 장례용 사원이라는 설을 뒷받침해주고 있다. 본디 힌두교에서는 장례식 때 의식들을 역순으로 치르기 때문이다. 고고학자 찰스 히그햄은 중앙 탑 속에서 한 항아리를 발견하였고, 이 속에 유해를 담아 보관하는 장례용 항아리라고 추측하였다. 다만 앙코르 와트가 장례용 사원이 아니라는 의견도 있는데, 이는 앙코르 와트의 수호신 비슈누가 본디 서쪽을 상징하는 신이기에 비슈누를 기리기 위하여 일부러 그저 서쪽에 치우치게 앙코르 와트를 지었다는 것이다

 

앙코르 와트는 그 거대한 규모뿐만 아니라 빽빽하게 들어찬 아름다운 장식물로도 유명하다. 대부분의 장식들은 부조의 형태이며, 압사라나 힌두 신화의 이야기들, 혹은 왕의 영광을 찬양하는 것들을 주제로 삼고 있다. 1층 회랑의 내벽에는 힌두의 대서사시 마하바라타와 라마야나의 일화들을 새겨놓았다. 이 부조들은 북서쪽 모서리에서 시작하여 반시계 방향으로 돌아나가는데, 서쪽 회랑에는 랑카의 전투(라마야나에서 묘사하는 전투로, 이 전투에서 영웅 라마가 악마 라바나를 꺾었다), 쿠르크셰트라 전쟁(카우라바의 아들들과 판두바의 아들들이 전쟁에서 격돌한다) 등이 그려져 있다. 남쪽 회랑에는 신화보다는 역사와 관련된 부조들이 주로 장식되어 있는데, 예를 들어 수리야바르만 2세의 개선식, 힌두교 세계관에 등장하는 32개의 지옥과 37개의 천국들이 묘사되어 있다.

 

동쪽 회랑에는 가장 유명한 부조들 중 하나가 그려져 있다. 바로 '우유 바다 휘젓기'인데, 92명의 아수라들과 88명의 신들이 비슈누의 지휘 아래 거대한 뱀 '바수키'의 머리와 꼬리를 잡고 우유 바다를 휘젓고 있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여기서 우유 바다 휘젓기란 힌두교의 창세신화들 중 하나로, 태초에 영생을 갈구했던 신들과 악마들이 서로 힘을 합쳐 영생의 묘약 '암리타'를 구하기 위하여 1,000년 동안 만다라 산에 묶은 바수키를 이용하여 바다를 휘젓는다는 내용이다. 1,000년이 지나자 이 바다에서 신들의 무희 '압사라'와 여신들, 수많은 생명들과 암리타가 나왔다고 전해진다. 다만 암리타가 생성되자 신과 악마 사이의 동맹은 깨졌고, 악마가 암리타를 선점하자 신들은 미인계를 사용하여 이들에게서 암리타를 빼앗아와 영생을 얻을 수 있었다고 한다. 이 때 이후부터 신들과 악마 사이에서 끊임없이 분쟁이 생겨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고고학자들은 중앙 사원 북쪽에 왕궁이 있었을 것이라 추정하고 있다. 하지만 돌로 지어진 사원과는 다르게, 크메르의 왕궁들과 웬만한 건축물들은 거의 대다수가 썩기 쉬운 나무로 지어져 현재는 전혀 그 흔적을 찾아볼 수 없는 상태이다. 현재는 몇몇 거리들의 잔해와 터만 찾아볼 수 있으며, 대부분의 영역은 숲으로 덮여 있다. 350m에 달하는 석조 보도가 서쪽 고푸람에서 중앙 사원을 이으며, 이 보도에는 나가를 조각한 난간과 계단들이 있다. 보도 양쪽에는 도서관이 하나씩 세워져 있으며, 이 도서관은 동서남북을 맞추어 입구가 나있고, 그 옆에는 대칭을 이룬 인공 연못들이 있다. 연못은 가로 50m, 세로 65m의 직사각형 구조이며, 왼편 우물은 항상 물이 차있으나 오른편 우물은 상대적으로 마른 편이다. 다만 이 도서관은 실제로 도서관 용도로 쓰였던 것이 아니라 제사용 용기 보관용으로 쓰였을 것이라 짐작하고 있다. 앙코르 와트 중앙 사원 바로 앞에 있는 십자형 테라스는 '명예의 테라스(Terrace of Honor)'라고 불리는데, 나가로 장식된 난간과 사자 조각상이 늠름하게 서있는 모습을 하고 있다.

앙코르 와트 곳곳에는 압사라와 데바타들의 장식들로 가득 차 있는데, 현재 조사 결과 대략 1,796명의 압사라들이 조각되어 있다고 전한다. 앙코르 와트의 설계자들은 30cm에서 40cm 크기의 작은 압사라 조각들을 천장, , 기둥 등 곳곳에 붙여놓았고, 또한 95cm에서 110cm 정도의 크기의 데바타 상들을 사원 곳곳에 붙여놓았다. 1927년에 이루어진 조사에 의하면, 이 압사라들이 입고 있는 옷들, 장식물들, 보석, 꽃 등은 실제로 앙코르 시대에 사람들이 사용했던 것들이라 한다. (사전참조)

 

세계인들이 죽기전에 꼭 가보아야할 세계 최고 초대의 유적입니다!

편리하고 안전한 청주공항을 통해 꼭 다녀오십시오..

한국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그리고 다시 찾는 앙코르왓!

말할수 없는 감격과 감동을 안겨줄것입니다,

 

월드라이프여행사 김부국 일정 진행 친절상담해 드립니다...

 

---------------------------------------------------------------------------------

 

캄보디아 안내

 

캄보디아는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나라로, 앙코르 유적지로 아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고 있으며 서방에서도 아시아에 앙코르왓이라는 대유적이 있다는것에 대해서.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곳이다, 또한, 캄보디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탕으로 한 골프와 여행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역사문화

 

캄보디아는 기원전 1세기경부터 인도 문화의 영향을 받아 발전해 왔습니다. 10세기경부터 앙코르 왕조가 번성하면서, 앙코르와트, 앙코르톰 등 세계적인 유적들이 탄생했습니다. 앙코르 유적은 힌두교와 불교의 영향을 받은 독특한 건축 양식을 보여주며, 일찍히 그 대단한 가치를 인정받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캄보디아는 19세기 말 프랑스의 식민지가 되었으며, 1953년 독립을 쟁취했습니다. 1975년부터 1979년까지 폴 포트의 크메르 루즈 정권이 집권하면서, 200만 명의 국민이 학살되는 참극을 겪었습니다. 1979년부터 베트남의 지원을 받은 헹 삼린 정권이 집권했으며, 1991년 유엔의 주도로 평화협정이 체결되어 사회주의 국가지만 그 문호를 활짝 개방하여 전세계인이 때묻지 않은 세계 역사문화의 대보고로서 세계적 여행지로 크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골프

 

캄보디아는 최근 골프 인구가 급증하고 있으며 선진기법으로 개발하고 운영되고있는 격조높은 해외투자형 골프장으로서. 2023년 현재, 캄보디아에는 약 20여 개의 골프장이 국제적 규모로 잘관리 운영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골프장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속에서 황제 골프를 즐기면서 캄보디아의 아름다운 자연을 덤으로 감상하며 힐링하는 품격높은 라운드를 즐길수가 있습니다.

 

캄보디아 여행

 

캄보디아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여행지입니다.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다음과 같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앙코르 유적: 앙코르와트, 앙코르톰 등 세계적인 놀랍고 경이적인 유적지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앙코르왓은 캄보디아 시엠레아프에 위치한 힌두교 사원으로, 앙코르 유적지 중 가장 대표적인 유적입니다. 12세기 초에 앙코르 왕조의 수리야바르만 2세가 건설하였으며, 힌두교의 신 비슈누를 모신 사원입니다. 앙코르왓은 1992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앙코르왓은 거대한 규모와 화려한 건축 양식으로 유명합니다. 사원의 전체 면적은 1,626에이커로, 축구장 200개에 달합니다. 사원의 외벽에는 1,000여 개의 거대한 석상과 조각들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앙코르왓은 힌두교의 신화와 역사를 보여주는 중요한 유적입니다.

 

앙코르왓은 캄보디아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매년 전 세계에서 수백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합니다. 앙코르왓은 캄보디아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유적입니다.

 

앙코르왓의 특징

 

앙코르왓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대한 규모: 앙코르왓은 1,626에이커의 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축구장 200개에 달합니다.

화려한 건축 양식: 앙코르왓은 힌두교의 영향을 받은 독특하고 아름다운 건축 양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힌두교의 상징: 앙코르왓은 힌두교의 신 비슈누를 모신 사원으로, 힌두교의 상징적인 유적이기도 합니다.

 

앙코르왓의 역사

앙코르왓은 12세기 초에 앙코르 왕조의 수리야바르만 2세가 건설하였습니다. 수리야바르만 2세는 앙코르 왕조의 전성기를 이끈 왕으로, 앙코르와트는 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건설되었습니다. 앙코르왓은 15세기까지 앙코르 왕조의 수도였으며, 16세기 이후 폐허가 되었습니다.

 

앙코르왓의 문화적 의미

앙코르왓은 힌두교의 신화와 역사를 보여주는 중요한 유적입니다. 앙코르왓의 외벽에는 1,000여 개의 거대한 석상과 조각들이 장식되어 있는데, 이 조각들은 힌두교의 신화와 역사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앙코르왓은 캄보디아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데 더없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대유적입니다.

 

 

앙코르왓은 12세기 초에 건설되었지만, 유럽인들에게 알려진 것은 16세기 이후였습니다. 16세기에는 포르투갈과 스페인의 탐험가들이 앙코르 유적지를 발견했지만, 그 당시에는 앙코르왓의 중요성을 제대로 알지 못했습니다.

 

앙코르왓이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19세기입니다. 1860년 프랑스인 앙리 무오가 앙코르왓을 발견하고, 그 가치를 세상에 알렸습니다. 무오는 앙코르왓의 발굴과 복원에 힘썼으며, 앙코르왓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앙코르왓의 발견은 당시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앙코르왓은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건축물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1992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 지정되었습니다.

 

앙코르왓 문명의 쇠퇴 원인은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역사학자들에의해 추정되고 있습니다.

 

환경적 요인: 앙코르 왕조는 캄보디아의 톤레삽 호수를 중심으로 발전한 문명입니다. 톤레삽 호수는 풍부한 식량과 자원을 제공하는 중요한 자원이었습니다. 그러나, 14세기 이후 기후 변화로 인해 톤레삽 호수의 수위가 낮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식량 생산량 감소와 물 부족을 초래하여, 앙코르 왕조의 쇠퇴에 기여한 것으로 보입니다.

 

정치적 요인: 앙코르 왕조는 12세기부터 15세기까지 번영했지만, 15세기 이후 내분과 외침으로 인해 점차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14세기에는 앙코르 왕조 내부의 권력 투쟁이 심화되었으며, 15세기에는 태국과 베트남의 침략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내분과 외침은 앙코르 왕조의 국력을 약화시켰고, 쇠퇴를 가속화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회적 요인: 앙코르 왕조는 힌두교를 국교로 하는 문명이었습니다. 그러나, 14세기 이후 불교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앙코르 왕조의 사회는 분열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분열은 앙코르 왕조의 통합을 약화시켰고, 쇠퇴를 초래한 것으로 보입니다.

 

앙코르왓 문명의 쇠퇴는 캄보디아 역사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앙코르 왕조는 캄보디아의 전성기를 이끈 문명이었고, 앙코르왓은 캄보디아의 상징적인 유적입니다. 앙코르왓 문명의 쇠퇴는 캄보디아 역사에 큰 손실이었지만 번영할 당시 툰레샵의 풍부한 수량과 어족자원으로 앙코르왓에는 100만인구가 살정도로 ( 로마의 인구가 2C100만명에서 12C당시 10만명 미만과비교) 비교하면 .세계최고-최상의 문명화된 강국으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여 캄보디아 국민들은 자국 화페예 찬란한 앙코르왓의 영광을 되시기며 문화역사적인 큰 자부심과 여예로운 자긍심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

시엠레아프: 앙코르 유적지의 관문으로, 저렴한 물가인 다양한 재래 상점과 레스토랑이 있어 즐겁게 돌아보며 주민들의 생활을 엿보며 체험하실수 있습니다.

톤레삽 호수: 세계에서 가장 큰 담수호로, 전통적인 수상 생활 관광과 다양한 스포츠와 레저 활동을 마음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

물떼새 보호구역: 다양한 종류의 물떼새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캄보디아는 다양한 매력을 가진 여행지입니다. 역사와 문화,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을 원한다면, 캄보디아가 더없는 매력의 탁월한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캄보디아 여행 시 참고사항

 

시즌: 캄보디아는 연중 온화한 날씨를 유지하지만, 11월부터 4월까지가 가장 시원하고 쾌적한 시기로서 여행과 골프 라운드의 최적기 시즌 입니다.

비자: 한국인은 캄보디아 입국 시 30일간 무비자 입국이 가능합니다.

환율: 캄보디아의 화폐는 리엘(KHR)입니다. 1달러는 약 4,000리엘입니다.

한국과 비교하면 재래시장 물가와 길거리 음식등은 정말 저렴합니다.

언어: 캄보디아의 공용어는 크메르어입니다. 영어는 일부 관광지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기본 적인 간단한 크메르어를 익혀두면 편리합니다.

찬란하고 경이적인 세계의 대유적인 앙코르왓을 반드시 보고 죽어야만 될정도로 세계의 모든 여행객들에게 앙코르왓은 버킷리스트로 당당히 최상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꼭 가셔서 서양인들이 감탄한 아시아인이 만든 이 놀라운 대유적의 경이적인 를 받아오시기 바랍니다.

 

월드라이프여행사 대표 겸 칼럼리스트 김부국

--------------------------------------------------------------------------

 

 

 

 

 

 

 

 

 

 

 

 

 

 

 

 

 

 

 

 

 

 

 

 

 

 

 

 

 

 

 

 

 

 

 

 

 

 

 

 

숙박하는 5성 초특급 소라카이 & 나가월드 호텔------------------------------------------------------------

 

 

소라카이--------------

==============================

캄보디아 건강미용  마사지--------------------

 

 

 

 

 

 

 

-----------------------------------------

나가월드,,,

 

 

 

 

청주공항 동계 최적기 12-2025,1, 2월도 캄보디아 프놈펜 +세계의 대유적 앙코르왓 CJB문화탐방

전국예약센터 월드라이프여행사 김부국대표 안내 010-5461-3247

 

 

전국예약센터 월드라이프여행사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200 수동빌딩 1

043-224-4440/ 043-224-4441/ 070-8244-4440/ 070-8670-4562

전예지실장 010-4555-3244/ 김정섭팀장 010-9425-1301 김부국대표 010-5461-3247